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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iPad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돼요.

IOS 13.2 버전 업데이트에 따라 발생된 문제입니다. 

애플은 해당 업데이트를 통하여 iPad를 더 이상

모바일로 지원하지 않고 PC로 인식하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iPad를 모바일로 인식하는 Kollus Player와

인터넷 브라우저 Safari가 서로 호환이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Safari>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 OFF]로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후 열려있던 사파리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다시 접속하시면 문제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사파리 외에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chrome, naverwhale 등)를

이용하셔도 문제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강신청 전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및 테스트가 가능한가요?

[테스트 진행]

 

위 링크를 통해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미설치 상태라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만약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안 된다면

FAQ '동영상 플레이어(kollus player) 설치가 안돼요.'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kollus player 이용 FAQ

CY캠퍼스 내 FAQ로 플레이어 오류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Kollus Player FAQ 링크에서 추가적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http://info.kollus.com/faq/

이 외 문제가 계속 될 시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kollus player) 설치가 안돼요.

PC, 랩톱 이용 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시어 인터넷 창을 여시기 바랍니다.

새로 열린 인터넷 창에서 CY캠퍼스 홈페이지(www.cycampus.co.kr)에 로그인 하신 후 원하시는 강의의 [시청하기] 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플레이어가 다운로드 되시지 않는다면

CY캠퍼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Kollus Player를 다운로드 받아 수동 설치 바랍니다.


모바일, 테블릿 이용 시

충분한 핸드폰 용량과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여부 확인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 될 시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동영상 시청 시 소리가 나오질 않아요.
kollus Player 내 하단 컨트롤 바의 볼륨 및 사용하시는 기기의 볼륨을 모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의 경우 매너모드, 무음 상태에서 소리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의 경우에는 페어링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 될 시 학습지원센터(070-7510-4571)로 전화 주시거나 1:1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이 웹사이트의 추가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이는 사용하시는 기기 및 브라우저의 설정 문제 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진행해 보시고 문제가 계속 되면 다음 방법들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공지사항]에 있는 Kollus Player를 다운로드 받아 수동으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강의 시청

3.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설정 변경] 에서 "알리지 않음" 선택 후 재부팅

4.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Microsoft Windows 항목 > KB3058515 (확인 후 제거)]

문제가 계속 될 시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수강시청중에 동영상이 자꾸 끊겨요.

CY캠퍼스의 강의 동영상은 스트리밍 방식입니다. 그렇다보니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동영상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디바이스의 경우 강의 동영상을 Kollus Player 어플 내 다운로드하여 시청이 가능합니다. (DRM)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 주시거나 모바일에서 다운로드한 후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 될 시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강의 재생 시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싶어요.

강의 재생 시 화면의 밝기는 디바이스 자체의 밝기, 플레이어이 밝기 이 2가지로 조절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밝기 조절 모바일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플레이어 밝기 조절은 강의가 재생되고 있는 화면에서 화면 왼쪽이나 오른쪽(기기에 따라 다름) 부분에

손가락을 대고 위로 올리면 밝아지고 아래로 내리면 어두워 집니다.

고맙습니다.

회사에서 강의 시청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수강이 안 되시는 분들은 대부분 회사에서 설정한 방화벽으로 인해

차단되어 수강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 컴퓨터에서만 차단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라면

kollus player IP차단을 해제해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회사 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요청 바랍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의 요청으로 kollus player IP차단 해제를 위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게시판에 문의 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 되었다면서 차단되었어요.

PC의 경우

 

1) 캡쳐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보안을 위해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퀵타임플레이어, 안 카메라, 곰플레이어, 네이버캠, 팟인코더 등)

Ctrl+Alt+Delete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창에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중 캠쳐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 하고,

캡쳐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동영상을 다시 재생하시면 됩니다.

간혹 프로그램에 따라 실행중이지 않고 설치만 되어있어도 동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캡쳐 프로그램이라면 [제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완전히 삭제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2) 윈도우 자체의 캡쳐 기능을 OFF해 주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윈도우키 + I(알파벳 아이)를 클릭 후 [게임] - [캡쳐]에서 '백그라운드 녹화'를 끔'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3) 이 외에도 게임관련 프로그램에는 캡쳐기능이 많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삭제 또는 프로그램 내 캡처기능을 완전히 OFF 하셔야 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캡처가 가능한 앱(모비즌 등)이 설치된 경우 삭제 후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캡쳐 프로그램을 종료 및 삭제하신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되시면,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 게시판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중복 차단된 컨텐츠' 메세지가 나오면서 재생이 안돼요.

1개의 계정(ID) 당 PC, 랩톱, 테블릿, 모바일을 포함하여 총 3대의 미디어 기기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최초에 동영상 플레이어(Kollus Player)를 설치/실행한 순서대로 등록 됩니다.

최초에 등록 된 3대를 초과하여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하신 경우 '중복 차단된 컨텐츠'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며

초과된 기기에서는 동영상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계정 공유를 위해 불가피한 정책이오니 양해 바랍니다.

또한 회사/도서관/컴퓨터실 등 공용 컴퓨터의 경우 컴퓨터 자체적으로 시스템 종료 시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같은 자리를 이용하시더라도 동영상 플레이어(Kollus Olayer)가 새로운 기기로 인식하여 사용기기 제한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급적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개인 기기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 등록된 기기를 초기화하고 새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CY캠퍼스 홈페이지 상단(모바일은 하단) 메뉴의 [학습지원센터]로 들어오시면 '미디어 초기화 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글을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담당자 검토 후 미디어 초기화를 진행해 드립니다. 

미디어 초기화가 완료되거나 불가한 경우 담당자가 신청 글에 댓글로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모든 스마트폰 기기에서 수강이 가능한가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또한 테브릿 PC도 모바일과 동일하게 수강 가능합니다.

단, 별도의 운영시스템(OS)을 갖는 제품이나 자제 튜딩, 탁옥, 루팅 기기는 보안상의 문제로 강의시청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6배속 이하로 영상을 재생하길 권장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