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FAQ

Q. 모바일에서는 꼭 강의를 다운로드해서 수강 해야 하나요?

강의 다운로드(DRM) 및 강의 바로보기(스트리밍) 모두 가능합니다.

 

강의 다운로드(DRM)

모바일에서 붉은색 [강의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Kollus Player 앱 내에 저장하여

수강기간 동안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강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앱만 실행시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강종료일(남은 수강기간 0)에는 강의다운로드 및 저장된 강의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수강종료일에는 강의 바로보기(스트리밍)이용을 부탁드립니다.

강의 다운로드(DRM) 서비스는 모바일 환경(모바일/테블릿PC)에서만 가능합니다.

테블릿 PC이용 시 FAQ ‘iPad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돼요.’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의 바로보기(스트리밍)

[강의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강의의 썸네일(강의이미지)이나 텍스트(강의명 등)를 클릭하면 Kollus Player를 통해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3G/LTE/Wifi 등의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하면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강의를 다운로드해서 수강할 수 있나요?

모바일에서 붉은색 [강의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Kollus Player 앱 내에 저장하여

수강기간 동안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강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앱만 실행시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강종료일(남은 수강기간 0일)에는 강의다운로드 및 저장된 강의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수강종료일에는 강의 바로보기(스트리밍)이용을 부탁드립니다.

강의 다운로드(DRM) 서비스는 모바일 환경(모바일/테블릿PC)에서만 가능합니다.

테블릿 PC이용 시 FAQ 'iPad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돼요.'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의 커리큘럼이 있나요? 어떤 순서로 수강해야 하나요?

CY캠퍼스에는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본인의 난이도에 맞는 강의를 원하시면 

단계별영어 1단계 ~ 5단계 중 맞는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영역이나 필요에 의한 영어학습이 필요 하시면 그에 맞는 패키지를 찾아 

수강하시면 됩니다. 

 

전체 강의의 커리큘럼은 정해져 있지 않고, 본인에가 맞는 난이도(모든 강의가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음),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작하기] - [무료강의]를 충분히 시청해 보시고 강의를 선택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CY멤버십]은 어떤 상품인가요?

[CY멤버십]은 CY캠퍼스 내에 있는 모든 강의를 365일(결제일 기준)동안 무제한으로 수강하실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영어공부를 위한 전체 영역을 균형감 있게 학습하실 수 있으며, 수강료도 가장 경제적인 상품입니다. 

학습자료는 기본 PDF 및 MP3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출력된 교재를 원하시는 경우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강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CY캠퍼스에서는 수강기간 연장이 불가능 합니다. 

정해진 수강기간 동안만 수강이 가능하며, 추가적인 학습이 필요하신 경우 수강 종료 후 다시 수강신청 하셔야 합니다. 

고맙습니다.

해외에서도 수강시청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동영상 시청이 불안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방화벽 설저어에 따라 원활한 스트리밍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강환경 테스트]

위 주소를 통해 플레이어 및 수강 환경을 테스트 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모바일 및 테블릿에서는 동영상을 앱 내에 다운로드/저장하여 네트워크 연결없이 수강이 가능합니다.

비교적 네트워크가 원활한 장소와 시간에 강의를 다운로드해 두시고 수강하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이는 수강기간 내에만 시청이 가능한 영상으로 저장 됩니다. 


동영상 재생이 느리거나 원활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아예 재생 자체가 안되시는 경우

학습지원센터(070-7510-4571)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MP3 파일 및 학습자료 다운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학습자료(PDF/MP3)는 자료를 제공하는 강의에 한하여, 

[마이페이지-[나의강의실]-[수강중인강의]에서 해당 강의실에 입장하시면 우측 상단에 [학습자료]라는 붉은색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강의상세소개 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

휴강신청하고 싶어요.

휴강이 가능합니다. (2021년 7월 21일 부터)

휴강신청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나의강의실] - [수강중인강의] - [휴강신청]에서 가능합니다. 

빨간색 "휴강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수강기간이 일시정지 됩니다. 

이후 파란색 "재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다시 휴강이 취소되고 다시 수강이 가능합니다. 

휴강횟수에는 제한이 없고 여러번 "휴강신청"과 "재입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총 휴강 기간이 60일을 넘을 수 없습니다. 

만약 휴강기간동안 "재시작"을 하시지 않아 총 기간 60일이 모두 소모된 경우

자동으로 수강기간이 다시 카운트 됩니다. 

수강종료일(남은수강기간 0일)에는 휴강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강신청 후 어디서 수강이 가능한가요?

수강신청 후 

[나의강의실] - [수강중인강의]에서 해당 강의의 목차보기를 클릭 하시면

"강의실입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수강하실 수 있으며

강의실에 입장하시면 학습자료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수강신청 후 언제부터 수강이 가능한가요?

CY캠퍼서에서는 수강 결제 완료 즉시 자동으로 수강이 시작 됩니다. 또한 수강기간도 카운트 됩니다.

수강기간은 결제완료 시간과 무관하게 일(日) 단위로 계산 되기 때문에 결제완료일도 하루로 카운트 됩니다.

결제에 대한 확인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나의강의실] - [수강중인강의] 또는 [결제내역/수강확인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강의 시청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에서는 Kollus Player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 - [수강중인강의] - [강의실입장]을 통해 원하시는 강의에 입장하시면

해당 강의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차시의 썸네일이나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어플 설치 요청 창이 나타나면 연결 됩니다.

어플이 설치된 후에도 강의는 CY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동일한 경로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종은 크롬에서, 아이폰 기종은 사파리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됩니다.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때에는 kollus player 어플을 삭제하신 후에 재설치 하여 이용바랍니다.

문제가 계속 될 시 학습지원센터(070-7510-4571)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학습자료 PDF 파일이 열리지 않아요.

PDF파일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PDF뷰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지사항]에 있는 PDF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 될 시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IOS(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에서도 시청이 가능한가요?

네, 모든 애플사 제품에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퀵타임플레이어가 작동 중인 경우 캡쳐프로그램으로 간주 해 플레이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 후 플레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iPad의 경우 동영상 플레이어 인식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간단한 설정 문제로

FAQ 'iPad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돼요.'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